고남석 연수구청장 취임 첫걸음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1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구청장 취임식을 갖고 민선 5기 연수구를 이끌어 가는 첫걸음을 내딛는다.

취임식에 앞서 고남석 구청장은 이날 0시 구 청사를 방문해 근무 중인 당직자들과 청원 경찰들을 격려하고, 오전 6시에는 가로변 청소를 하며 환경 미화원들과 함께 취임 첫날의 아침을 맞이하게 된다.

취임식은 역대 연수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구민, 공직자 등 600여 명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구립풍물단과 관악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국민의례, 약력 소개,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구민의 바람’ 영상물 시청, 취임선서 및 취임사, 여성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구민의 바람’ 영상물은 연수구 원로, 자원봉사자, 기자, 학생 등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구정 운영방향에 대한 연수구 주민들의 바람을 신임 구청장에게 상징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취임식 후 고남석 구청장은 이동목욕 봉사자, 교통서포터즈, 방역요원, 수로원 등 현장 근무자 40여 명과 오찬을 함께 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또한 오후 2시에는 향후 구정 운영방향을 제시하는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이후 방역 취약지역과 침수 우려지역, 공사현장 등 하절기 대비 취약지 점검에 나서는 등, 취임 첫날의 바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