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시책사업 추진상황·정책제언 등 보고

남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25일 인수위원회 주요활동사항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인수위원회는 당선자가 취임 전에 주요업무, 현안을 정확히 파악해 시책구상을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정확한 사무인수인계는 물론 남구 행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3개 분과위원회와 3개 특별위원회로 구성된 남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그동안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청취 후 조직·기능 및 예산현황 파악, 주요시책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문제점, 대안 제시와 함께 당선자의 비전 및 전략 등 공약사항에 대한 구정 접목과 검소하고 품격있는 취임행사 준비 등 임무를 수행해 왔다. 활동 기간 중에는 김규영 갈렙앤컴퍼니 대표를 초청해 비전 공유를 위한 위크숍을 개최하고, 인수위원회 이종렬 위원장으로부터 유네스코 창조도시 네트워크의 개념과 국내외 현황, 향후 전망과 과제에 대해 특별강연도 실시했다.

이날 마무리 회의는 분과별 전체회의를 통해 그동안 분과별로 검토한 사업에 대한 보고와 정책제언, 기타 의견을 서로 나누며 인수위원회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0일까지 최종보고서 작성과 인수위원회 백서를 발간해 향후 귀중한 자료로 활용키로 했다.

민선5기 남구청장 취임식은 지역 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로 삼기 위해 오는 7월1일 오후 7시 주안역 남광장에서 검소하고 내실 있게 진행키로 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