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가공업체 ‘해초건강생활’(인천 남구 학익동)이 각종 우수 농수산물 인증을 휩쓸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27일 해초생활 건강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09 수산물 브랜드 대전에서 동상 수상자로 선정된데 이어 인천시로부터 농수산물품질프라이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농산부의 수산물 브랜드 대전에서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한 12개 업체 내에 이름을 올렸다는 데 의미가 깊다. 1·2차 선정된 브랜드 가운데 전문 리서치에서 바이어 인지도 조사와 식미평가, 업체 현장 조사 등을 통과한 업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30일부터 11월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가해 다시마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제품 전시회와 브랜드 설명회에 이어 앞으로 정부 차원의 전국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도 이뤄질 예정으로 매출 향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인천시 품질우수제품마트까지 올해에만 품질과 관련한 인증을 3개나 획득한 ‘해초건강생활’은 그야말로 다시마를 색다른 웰빙식품으로 변화시켰다는 데 큰 점수를 얻었다.

다시마 조림이나, 밥 다시마, 라면 다시마, 맛다시마젤리, 맛다시마당과 등 다시마에 20여가지 천연재료를 이용한 소스를 더해 다양한 먹을거리를 선보인 것이다.

때론 간식으로 때론 조리 보조식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다시마를 섭취할 수 있도록 조미료와 색소 등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허정현 사장은 “국내에서 최고로 알려진 옹진군 2년생 다시마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할 경우 인천의 대표적인 먹을거리로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며 “그동안 인천에서 다시마는 젤리와 차 등으로 개발됐지만 독특한 향과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로 인정받기는 힘들었다”며 “이번 제품들이 다시마의 판로 확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초건강생황’ 제품들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우체국 쇼핑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032)888-8812 이은경기자 lotto@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