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인천본부는 지난 23일 본부 대강당에서 총파업 투쟁과 한나라당 정책 연대 파기 결의대회를 갖고 “정부와 여당은 노동조합 전임자 임금 지급 금지와 복수노조 허용 및 창구 단일화를 통해 노조를 말살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국노총 인천본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노조 전임자 임금 지급 금지 시행으로 노조의 역할은 위축되고 노동자들은 근로조건 후퇴와 해고의 칼날 끝에 서게될 것”이라며 “복수노조는 허용하지만 협상 창구는 단일화하겠다는 정부의 행태는 노동3권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노동 유연성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정규직 노동자는 비정규직 노동자로, 비정규직 노동자는 영원한 비정규직 노동자로 전락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최근 언론을 통해 노조 전임자 임금 지급 금지 등을 요구하고 있는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인천경총에 대해 “경총은 노동계를 매도하는 발언과 정책을 즉각 중단하고 공식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노총 인천본부 21개 산별노조 위원장과 노조 간부 등 300여명은 이날 총력투쟁을 결의하는 한편, 다음달 7일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여하기로 했다. 한국노총 인천본부는 앞서 노동부와 지방자치단체 노동위원회, 노사민정협의회 등에 협조하는 활동을 전면 중단하는데 동참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박병만 의장과 김영국 상임 부의장, 김봉기 부의장 등 3명은 정부와 여당을 규탄하는 삭발식에 이어 인천경총까지 정부와 경영계의 노동 탄압을 비판하는 거리행진과 경총 규탄 집회를 열었다.

이환직기자 slamhj@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