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단 운영과 관련 지역주민의 평가와 고견을 바라다-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구재용)은 다음달 9일까지 인천광역시 시민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참여할 주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의 경영원칙, 경영목표달성도, 업무의 능률성, 사회적가치, 고객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서,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 유도장치로서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주민참여단제도는 지역 주민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직접 참여하여 평가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제도로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평가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으며 2022년 기초 자치구도 실시됨에 따라 공단에서도 주민참여단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 
  공단 제9대 구재용 이사장 취임 이후 주민과의 소통 및 혁신 노력을 끊임없이 경주하고 있으며, 사회적가치 실현 및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하여 적극적인 코로나19 대응, ESG경영 도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이 주민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하여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변화하는 시대 주민의 요구를 신속히 수용하는 등 경영평가 주민참여단을 통해 공단의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3명은 행정안전부에 평가위원 후보로 추천되며 적격자 등 심의를 거쳐 선발된 최종 1명이 경영평가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은 방문접수 및 우편, E-mail 등의 수단으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사항은 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iss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