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이재현)의 지원으로 서구 관내 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상담 및 긴급구조,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인호)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하여 ‘2021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회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또래상담 연합회 활동은 서구 관내 또래상담자 28명(초·중·고)으로 구성되어 지역 내 또래상담자 연계망을 구축함과 동시에 소속감과 유대감을 증진시켜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 공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날 또래상담 연합 보고대회는 또래상담자 19명(초·중·고)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년간 활동한 또래상담자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으며 ‘학교폭력예방 토크콘서트’ ‘학교폭력예방 6행시’ ‘또래상담 o,x퀴즈’ ‘방탈출 게임’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또래상담에 대한 지식을 확인하는 과정을 O,X퀴즈를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며 이에 ‘게더타운’을 통해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메타버스를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신기하고 가상공간으로 만들어진 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게되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지난 1년간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선 또래상담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이번 연합회 활동이 앞으로의 또래상담 활동에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2-584-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