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뷰티기업 54개사-해외바이어 39개사 매칭 및 20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 지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인천관광공사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K-뷰티&코스메틱 쇼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12월 9(목)∼10(금) 이틀간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화장품, 미용기기 등 K-뷰티 중소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헤어·바디 전문브랜드 ㈜다슈코리아 등 국내 우수 기업 54개사가 참석하여 해외바이어 39개사와 200여건 1:1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금번 상담회는 카자흐스탄, 베트남 등 국내 뷰티기업들이 선호하는 수출 국가의 국내 제품 구매력이 높은 바이어들을 섭외하여 해외 진출의 가능성을 높였으며, 

수출상담회 개최 후 실질적 계약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에 대해서는 바이어 상담 연결 및 추가 비즈니스 상담 지원 등 사후 관리를 지원하여 상담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인천중기청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현재까지 220여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유동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코로나19로 대면 방식의 해외마케팅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온라인 수출상담회, 웹기반 교육 등 비대면 해외 판로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교육, 상담회 매칭 등 다방면으로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