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 의견 적극 수렴…시설 활용도 높이고 안전한 시설로 거듭나 -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일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구석말공원과 달빛광장에서 리모델링 사업 완료를 주민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준공식을 개최했다.

구석말공원과 달빛광장은 특별조정교부금(시비)과 구비를 편성해 시설의 활용도 제고와 안전한 공공용 시설로 거듭나고자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구석말공원은 인근 공동주택과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는 중심부 공원으로 부족한 공공용 어린이놀이시설과 어린이, 성인, 노인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 등을 확충해 주민 활용도 높은 공원으로 지난 10월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했다.

달빛광장은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광장으로의 역할을 제고하고자 ‘달과 토끼’를 주제로 버스킹 무대, 달·토끼 경관조형물 등을 설치한 특화광장이다. 지난 8월 시설 개선사업 추진 후 11월 말 연말연시를 맞아 야간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도심 속 연말분위기를 연출해 겨울철 광장이용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홍인성 구청장을 비롯해 중구의회 구의원, 시의원, 영종1동 자생단체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구석말공원 및 달빛광장의 준공식을 축하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어린이들의 즐거운 웃음으로 가득찬 공원과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광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활용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휴게공간과 특색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공원과 관련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