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 개소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0일 인천예일고등학교에서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 개소식을 실시했다.

인천은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시범사업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로 인천예일고등학교를 추가 선정 및 운영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는 에듀테크를 접목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물리적·시간적 제약을 극복해 언제·어디서나 학생들이 희망하는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도서 지역, 구도심 등 교원 미배치로 개설 불가한 일반 및 진로선택 교과를 정규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형태로 진행하게 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2학기에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를 통해 정규 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4과목을 운영함으로써, 백령고등학교, 연평고등학교의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한다.

2022학년도는 도서 지역뿐만 아니라 시내 일반고등학교까지 정규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회원교를 확대·지원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2025년 인천 고교학점제 추진과 관련해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의 확대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필연적 노력이다”라며 “에듀테크 기반 양질의 교육과정 공유 시스템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