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의 음주운전 단속 모습[사진=인천경찰청]. 위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2021.08.26 

 음주운전으로 4차례나 처벌 받고도 또 다시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30대 운전자에게 법원이 징역 2년을 선고했다.

인천지법 형사6단독 남승민 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32)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0월 9일 오전 2시께 인천시 남동구에서 계양구까지 17.7㎞ 구간을 술에 취한 상태로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운전한 혐의로 기소됐다.

적발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145%였다.

경찰은 음주 운전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차량 소유주인 A씨를 자택 앞에서 불러세웠고 차량 블랙박스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인해 단속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015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는 등 음주운전으로 4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남 판사는 "피고인은 과거 4차례나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았고 가장 최근에는 집행유예의 형을 선고받아 선처를 받았음에도 다시 음주운전을 했다"며 "객관적인 증거로 공소사실이 충분히 인정되는데도 범행을 부인하는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A씨는 법정에서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운전한 것은 동생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