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검단노인복지관 팔도식품 등 건강기원 행사

인천 서구 검단노인복지관(관장 변정임)은 지난 9일 ㈜팔도식품(대표 최경선), 인천서부소방서 원당남성의용소방대(대장 우택환)와 함께 ‘복날 맞이 어르신 건강 기원 행사’를 열었다. 검단노인복지관은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원하고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이 운영하는 공단 산하기관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해질 사골육개장, 고기곰탕, 사골곰탕 3가지의 보양식이 준비됐다. 총 460명의 어르신에게 원당남성의용소방대와 생활지원사가 직접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며 보양식을 전달한다.

㈜팔도식품은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식사 나눔 캠페인’과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초·중·고교 축구팀에 대한 용품 지원 등 건강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최경선 ㈜팔도식품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폭염까지 더해져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조금이라도 희망과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정임 검단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외롭고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께 건강한 여름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전달해주신 보양식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