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도서관은 오는 24일 온라인 북콘서트 ‘불편한 진실: 기후위기 인류위기’를 진행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부평의 대표 범 구민 독서 운동인 ‘책 읽는 부평’의 10주년 기념 특별 행사 ‘혜안찾기’의 두 번째 시간이다.

이날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환경파괴와 기후위기, 그리고 이를 통한 인류위기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후를 주제로 기획한 북콘서트 1부는 ‘파란하늘 빨간지구’ 저자이자 프리미엄 북 강독쇼 ‘책 읽어주는 서재’,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대기과학자 조천호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특임교수가 기후위기 강연에 나서고, 이어 문학평론가 허희와 깊이 있는 북 토크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 음악 공연에는 ‘천상의 소리 플루트와 하프로 클래식 음악의 꽃을 피우겠다’는 의미로 결성된 ‘듀오 피다’ 팀의 풀룻&하프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및 다시보기로 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부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10월 6일 예정된 ‘혜안찾기’ 마지막 여정 세 번째 시간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기후위기를 통한 인류의 변화와 생존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한 ‘Save the Humans’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