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이전단계부터 체계적인 생애종합주기별 맞춤형 지원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인천신보, 이사장 조현석) 소상공인디딤돌센터는 이달 20일까지 2021년 제3차 재도전지원 특례보증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재도전지원 특례보증은 지역재단으로부터 보증지원을 받은 업체 중 원금이나 이자를 상환하지 못해 채권이 소각된 관리종결기업과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 법적채무 종결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보증지원 금액은 업체당 최대 5000만원 이내이며 해당 기업에는 무료로 재기 교육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연계 지원한다.

재단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재기교육 대상자를 사업자 보유기업 뿐만 아니라 관리종결기업의 경우 재창업 희망자, 법적채무 종결기업의 경우 신규 창업 및 재창업 희망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창업 이전 단계부터 체계적인 생애종합주기별 맞춤형지원을 통해 재기 성공률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인천신보 조현석 이사장은 “재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금지원도 중요하지만 창업이전 단계부터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체계적으로 경영지원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재기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자 모집기간은 7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디딤돌센터(www.icsinbo.or.kr, TEL 032-728- 1565)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