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원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예절학교> 참여자 모집

 

인천 연수문화원은 학교나 가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리 전통문화와 예절의 가치를 배우고 익히는 <전통문화예절학교>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통문화예절학교는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문화의 지혜와 소중함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조상의 지혜와 예의를 배우며, 생활 속에서 전통가치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예절을 배우는 연수문화원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프로그램이다.

올해 전통문화예절학교 상반기 일정은 29일(토)을 시작으로 6월 5일, 12일, 19일, 2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총 5회 일정 중 희망하는 한 회차를 선택하여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 세부내용으로는 구용을 통해 삶의 지혜와 몸가짐을 익혀보는 ‘전통예절체험’, 한복을 입고 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전통배례체험’, 다도와 다식을 만들어 보는 ‘전통문화체험’, 한지제기, 비석치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전통놀이체험’으로 구성되어 우리 전통 문화를 함께 배우고 익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전통문화예술학교는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제작해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각 일정별 1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와 프로그램에 필요한 한복, 전통놀이도구 등의 재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유선(전통문화팀 032-821-6229) 및 연수문화원(청학문학센터 2층)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 또는 직접 연수문화원에 방문하여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