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연속 1위... 국비 5억 8천만 원 확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2021년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해 국비 5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관광공사뿐만 아니라 인천관광·마이스포럼,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국제회의집적시설 관계자가 사업 발굴부터 발표 준비까지 공동으로 참여해 성과를 거둔 만큼 공모사업에 있어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보여준 대표적 사례가 됐다.

국제회의복합지구는 컨벤션센터 및 숙박, 쇼핑 등 국제회의시설이 집적되어 있는 지역을 말하며, 인천시는 2018년 8월 송도컨벤시아 일원 2.98㎢ 지역을 지정해 지금까지 활성화 사업에 16억 원을 투입했었다.

이번에 국비포함 11억 6천만 원의 예산으로 송도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를 위해 ▲ 국내외 마이스 매체를 통한 홍보 ▲ 국제회의 미팅 테크놀로지 지원 ▲ 집적시설 붐업 이벤트 ▲ 마이스 인재양성 교육 ▲ 안전한 마이스 행사 개최를 위한 방역비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온라인 미팅 테크놀로지가 급속도로 발전하는 흐름에 발맞춰 차세대 마이스 도시로서 송도국제회의 복합지구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스튜디오, 3D 온라인 회의 플랫폼, 홀로그램 상영관을 지난 3월에 구축했으며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 등 국내외 마이스 행사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국제회의 경쟁력 강화, 뉴 노멀 시대 디지털 인프라 구축, 다양한 마이스 관계자와의 소통 등을 통해 송도국제회의 복합지구가 국내 최고를 넘어서 세계적인 마이스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