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최대 시민축제...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준비

복사골예술제 사전설명회 모습. ⓒ부천시청

 

‘제36회 복사골예술제’가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1. 5. 4.(화) ~ 5. 9.(일) 6일간 온택트(Ontact)축제로 선보인다. 

복사골예술제는 매년 5월 열리는 부천 최대의 시민 축제이다. 올해는‘치유·극복·상생....예술로! ’라는 슬로건 아래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예술을 통해 희망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취지로 온택트 방식을 결정했다.

대신 시는 시민들과 지역예술인의 참여가 가능한 온택트 프로그램을 풍부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1일 1팀 릴레이 공연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부천 콕콕 릴레이 콘서트’, 시민들이 직접 만든 영상으로 언택트 경연대회를 하는‘복사골 챌린지 스테이지’, 같은 재료 다른 작품을 주제로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집콕! 예술키트’ 등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부천시 문화예술과는 올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4월 8일 사전설명회에서 부천예총과 적극적인 협력 및 행정지원을 약속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제36회 복사골예술제 공연 영상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부천예총 공식채널 네이버TV(https://tv.naver.com/artbc), 유튜브(‘부천예총’ 검색)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