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수의 사물놀이 4.0> 공연 개최

 

인천 남동소래아트홀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매달 공연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 초대하는 십시일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달 페스티벌 무대는 <김덕수의 사물놀이 4.0>공연으로 오는 17일 오후 7시 어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김덕수는 예인인생 50주년을 맞이했던 2007년 은관문화훈장과 후쿠오카 아시아 문화상을 수상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유명 국악 인사다.

우리나라 최고 국악인에게 수여하는 방일영국악상을 수상하며 사물놀이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덕수패 사물놀이를 모태로 1993년에 창단된 사물놀이 한울림은 사물놀이가 가장 한국적인 음악이면서 세계적인 음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통 가무악을 확대 발전해 우리 것의 전승 연행에 머물지 않고, 전 세계 음악과의 협연을 통해 한국적인 월드뮤직을 만들어 내며 장르의 경계를 넘어 우리 음악의 세계화에 앞장서 왔다.

이번 <김덕수의 사물놀이 4.0> 공연은 일종의 통과의례인 ‘문굿’, 관객들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비나리’, 세계인을 감동시킨 ‘삼도 설장고가락’과 ‘삼도농악가락’, 극의 클라이막스를 책임지는 ‘판굿’으로 구성돼 있다.

공연은 2일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엔티켓을 통해 예매가 시작됐다. 티켓은 전석 정가가 2만 원이며 복지 50%, 학생 40%, 유료회원 30%, 4인 이상 20%, 남동 구민 10% 할인 등 할인 혜택이 있어 이를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다.

공연은 좌석 제한 및 자가 문진표 작성, 발열 검사 및 공연 전·후 소독 등 코로나 19에 대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한편 십시일반 페스티벌 5월의 주인공은 마술사 이은결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032-460-0560,  남동소래아트홀 홈페이지(http://www.namdongarts.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