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시대, 식단 전환이 시급하다” 주제

제31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포스터.

인천연구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가 오는 25일 오후 3시 “기후위기의 시대, 식단의 전환이 시급하다”라는 주제로 ‘제31차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를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개최한다.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는 인천광역시 및 국가의 기후환경 정책과 이슈, 관련 전문정보를 시민과 공유해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조길예 상임대표로서 현재 전남대 명예교수,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녹색건강분과장으로도 활동 중이며 식생활교육 광주네트워크 공동대표, 광주광역시교육청 급식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육류 위주 식습관의 기후변화 영향과 채식으로의 식단전환의 이점, 채식문화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고려사항 등을 나눌 예정이다.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조경두 센터장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해 인천시민들의 기후·환경에 대한 이해와 인천시의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고의 강사를 모셔서 경쟁력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인천녹색기후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는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홈페이지(http://climate.ii.re.kr)에서 사전등록 후 강의 당일 온라인 강의 페이지(http://climateacademy.ii.mlive.kr)에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