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첫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총 3회 시리즈로 진행

고양시가 시민 일자리 지원을 위한 기업 채용설명회를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로 개최한다. 첫 번째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 시작된다.     

시는 행사 자체를 취소한 작년을 제외하고 매년 대규모 집합 방식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시민들이 각자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의 채용설명회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또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 설명회의 생생한 느낌을 살리는 한편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일자리 유형을 맞춤형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로 진행한다.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열린다. ▲2월 19일 사회적 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의 시니어대상 교육강사 채용 ▲2월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간호조무사(전문직)과 업무지원직(무기계약직) 채용 ▲3월 4일 일산차병원의 간호보조와 원무직 채용 ▲3월 5일 보아스 골든케어의 조리원과 요양보호사 채용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 대한 채용 모집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5~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첫 번째에 이어서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의 채용설명회로 꾸려질 두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등 총 3개 시리즈의 채용설명회가 순차적으로 구직자들을 만난다. 

고양시의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설명회 전날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전화(031-8075-3665)하거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사전에 로그인 테스트도 안내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 홈페이지 (www.goyang.go.kr/jobs) 혹은  블로그 (blog.naver.com/goyang_jobs)를 확인하거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로 취업 및 구직활동의 기회조차 얻지못해 위기에 처한 많은 분들이 자신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된다.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더 잡JOB 고양일자리발굴단’을 올해 첫 신설해 여러 분야의 우수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구인기업을 확대하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