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장 연수구의 숨겨진 향토이야기... 알고 있나요?

연수문화원에서는 연수구의 향토이야기를 소재로 한 오페레타 아동극 '알고 있나요?'를 유튜브로 공개했다. 

연수 향토이야기 '알고 있나요?'는 지난 8월부터 연수문화원에서 진행한 ‘2020 오페레타 전문가 양성 심화 과정’ 참가자들이 함께 한 공연으로 연수구의 다양한 유적, 유물, 역사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오페레타 아동극이다. 

'알고 있나요?'는 극 중 주인공인 '연수'와 각양각색의 개성을 가진 친구들이 야외수업을 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연수구의 향토 이야기와 함께 엮은 내용이다. 특히 극 사이사이에 아이들에게 익숙한 동요와 신나는 율동이 함께 구성돼 지역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송도동에 사는 한 온라인 관람객은 “바깥 왕래가 자유롭지 않은 코로나 시국에 쉽고 재미있게 지역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공개돼 반갑다”고 하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연수문화원 조복순 원장은 “애초 대면 공연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비대면 관람으로 계획을 변경했다”며 “오페레타 아동극 '알고 있나요?'를 통해 연수구의 향토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구 향토이야기 '알고 있나요?' 오페레타 아동극은 연수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자유롭게 시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