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시민 여러분 덕분에’ 시 캐릭터 이모티콘 이벤트 진행

인천캐릭터 이모티콘.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해 '꼬미가 응원합니다'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시 캐릭터인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을 소재로 코로나19 건강 챙기기와 일상적인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한 이모티콘은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인천시 미디어’채널을 신규로 추가한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다운로드 후 9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천시 미디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 다운로드 외에 인천시의 코로나19 대응상황과 주요소식 등 유용한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다.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은 인천시 대표 캐릭터로 등대리는 대한민국 최초의 불빛 팔미도 등대를 모티브로 했으며 버미, 애이니, 꼬미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동물인 백령도의 점박이물범을 모티브로 시의 자연 친화적인 의미를 담았다.

한편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은 ‘인천e음’어플 내 인천e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연말연시 다이어리 시즌을 맞아 노트와 필기구에 한해 '덤으로 하나 더'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보여주셨던 성숙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가 다시 안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인천 곳곳을 비춰 주는 등대리와 귀여운 점박이물범 친구들과 함께 시민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