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종료 왜 해야하는가' 주제 온라인 교육
박남춘 시장 ‘전 공직자 소통 ․ 협업 ․ 협치로 정책현안 해결’ 당부 
오흥석 교통환경조정관 ‘부서간 협조,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 갖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16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자원순환정책 대전환의 이해' 인천시 공무원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시가 지난 12일 '쓰레기 자립과 친환경 자원순환 선도 환경특별시 인천'을 선언하며 내놓은 자원순환 관련 정책에 대해 16일 시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와 자원순환 정책 대전환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으나 무엇보다 인천시 전 공무원들에게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오흥석 교통환경조정관이 16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자원순환정책 대전환의 이해'를 주제로 인천시 공무원 온라인 교육을 하고 있다.

오흥석 인천시 교통환경조정관의 진행으로 시작된 교육은 2025년 수도권매립지를 왜 종료해야 하는가? 자원순환 정책 대전환은 왜 필요한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인천시 전 공무원들에게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오흥석 교통환경조정관은 이날 교육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원순환 정책은 약 60개 부서가 업무에 관련돼 있으며 관련 TF팀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으로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모든 공직자가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간직하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교육에 앞서 박남춘 시장은 “환경위기 극복을 위해 자원순환 정책 전환은 시대적 과제로 우리 시가 쓰레기 독립과 자립을 선언했듯이 이제 우리 모두 떳떳한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미래를 만드는 일에 전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고 협치해 정책 현안과제를 슬기롭게 해결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