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뉴딜, 인천 스타트업파크 등 우수정책 소개 인천 홍보관 운영

인천시 부스 전경.

인천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에 걸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 참가해 인천의 미래 일자리 모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는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역에서 앞장선다’라는 주제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며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일자리 우수시책을 알리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되며 오프라인은 10일 ~ 11일까지, 온라인은 ‘http://대한민국일자리엑스포.com’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VIP 투어-행사참석 VIP 대상 인천시 일자리정책에 대해 설명 중.

인천시는 ‘더 좋은 일자리,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미래 일자리, 인천이 앞장선다'를 주제로 ▲인천형 뉴딜 ▲인천 스타트업파크 ▲인천 산업단지 대개조 ▲시·군구 상생협력 특화일자리 사업 ▲고용안정 선재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등 인천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정책들을 소개하는 등 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엑스포 참가를 통해 우리시 우수 일자리 정책을 알리고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활력 있고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10월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에서 6년 연속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