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3일 오후 3시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제5회 소상공인 주간행사 및 제1회 옹진군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준영 국회의원, 인천시의회 백종빈 부의장, 옹진군의회 조철수 의장, 옹진군의회 신영희 부의장, 옹진군의회 백동현 의원, 옹진군 오명철 부군수, 인천시소상공인 홍종진 회장, 옹진군소상공인 임원진 및 7개면 회원들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서는 소상공인들의 권리증진을 위한 세무교육과 정부정책 지원사업 설명회가 진행됐다.

신덕원 세무사는 1세대1주택 비과세산정 시 참고해야 하는 1세대 구성‧판정요건, 내년 간이과세자 변경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소상공인연합회옹진군지부·선진세무회계 MOU 체결, 소상공인연합회옹진군지부·중앙노무법인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2부 제1회 옹진군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옹진군소상공인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됐다.

수상자는 이화주(협동조합 그린파머) 국회의원상 ▲유신자(백령도월가) 옹진군수상 ▲한창균(대청할인마트) 인천시의장상 ▲이창영(여우별펜션) 옹진군의장상 ▲이복희(BDL플랜트)·최명숙(그린나라) 인천시소상공인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 김현기 옹진군지부장은 “옹진군소상공인연합회는 초대 최윤경 회장님이 황무지에 소상공인연합회라는 씨를 뿌려주셨고, 그 밭에 저와 300여 명의 회원들이 거름과 물을 주며 키우신 결과 소상공인연합회 전국 최우수단체로 선정돼 소상공인 분야 최초로 인천시민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일궈냈다”며 “탄탄한 조직구성으로 소상공인 권리찾기에 힘쓰고 임원과 회원간 상호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옹진군소상공인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