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ITC)가 지난달 28일 인천관광활성화를 위한 교육분과위원회를 출범했다.

교육분과위원회는 인천관광활성화를 위한 교육적 접근성을 강조하고, 지역 주민‧관광관련 종사자‧요식업 종사자들에게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 변화에 맞는 마케팅 교육과 생애주기별 국내‧외 여행객들의 요구가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관광교육으로 인지시켜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설립됐다.

특히 관광콘텐츠 개발 및 지역 각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지역 관광전문가를 양성해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ITC 교육분과위원회 문지원 위원장(인천시관광협의회 부회장‧위스마일&리더스교육연구소 소장)은 “올해 코로나 팬더믹으로 침체된 관광업에 종사한 인천 관광안내사들에게 SNS 블로그 마케팅 교육으로 인천관광지 및 명소를 외국인과 시민들에게 홍보하게 해, 관광안내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직업의식을 고취시킨 바 있다”며 “인천시관광협의회 교육분과위원회도 잘 이끌어나가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TC 김재오 회장은 “교육분과위원회가 인천관광활성화를 위한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관광교육의 새로운 접근방법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관광협의회는 지난달 8일 관광홍보분과위원회, 지난달 13일 의료관광분과위원회, 지난달 28일 관광산업분과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