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글로벌센터, 온라인 요리강좌 개최

IFEZ 관광먹거리 블로그. (인천경제청 홈페이지)

추석을 앞두고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명절음식을 알리는 온라인 요리강좌가 열렸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IFEZ 글로벌센터는 정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2일 온라인 요리강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요리강좌는 코로나 19로 인해 IFEZ 글로벌센터 내 현장수업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Zoom 화상 프로그램’과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에앞서 IFEZ 글로벌센터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요리강좌를 알려 선착순으로 참가자 7팀을 선정한 뒤 행사 전날 이들에게 요리 재료 키트(kit)를 제공했다.  

요리강좌에서는 총 세 가지 ‘전’을 만들었고 우리나라의 추석 명절과 풍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외국인들이 요리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독일에서 온 애나 에스파우씨는 이날 온라인 요리강좌에 참여한 뒤 “평소 한국 요리에 관심이 많아 IFEZ 요리강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특별히 한국 명절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뻤다”며 “앞으로도 김치 등 더 다양한 한국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경제청 관계자는 “IFEZ 글로벌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정주 외국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문화 강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