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획특별전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 온라인 해설 영상 공개

인천도시역사관에서 2020년도 기획특별전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의 온라인 해설 영상을 공개한다.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는 부평에 있었던 인천육군조병창의 건설과 운영, 그곳을 살아가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인천도시역사관의 기획특별전으로 해당 전시는 지난 8월 11일 개막해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휴관이 결정되면서 관람할 수 없게 됐다.

이에 인천도시역사관에서는 전시 기획자가 직접 해설해주는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인천육군조병창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해설 영상은 약 11분 분량이며 관람객이 전시를 둘러보는 것과 같은 콘셉트로 제작해 현실감을 높였다.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 온라인 해설 영상은 인천도시역사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오늘(21일)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인천도시역사관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과 인천도시역사관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링크를 게시해 영상을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희인 인천도시역사관장은 “박물관 전시를 찾기 어려운 비대면 시대에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 온라인 해설 영상으로 기획특별전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병창, 끝나지 않은 역사' 전시 및 해설 영상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032-850-602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