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나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튼튼이 스트레칭'

인천교육청은 학생들의 바른체형 유지관리 및 체형불균형 관리를 위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튼튼이 스트레칭’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늘어나면서 학생들의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시간이 많아졌으며 불안정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게 되면 척추변형 및 체형 불균형을 초래하게 된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척추측만증연구소와 협력해 전문가의 지도를 거쳐 ‘튼튼이 스트레칭’ 동영상을 제작했다.

교육자료는 학생들 발달단계에 따라 유치원‧초등학생 및 중등용으로 구성됐으며 인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시청 할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바르게 앉는 자세는? ▲목 늘리기 ▲옆구리 늘리기 ▲가슴펴기 ▲등 조이기 ▲어깨 돌리기 ▲허리펴고 다리 들기 ▲앉아서 걷기 등 다양한 동작과 함께 체형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동작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특히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선보이고 있어 가족들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서상교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생들이 바깥활동이 줄어들고 가정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 건강에 소홀해 질 수 있다“면서” 이번에 제작한 스트레칭 영상을 잘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