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창업 7년 미만 국내기업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오는 16일까지 새내기 문화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돕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창업 7년이 지나지 않은 국내 문화 콘텐츠 제작 창업 초기 기업으로, 인천지역 외 기업은 사업선정 시 본사를 인천으로 이전해야 한다.

인천TP는 1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 기업진단을 통한 맞춤형 전략 수립에 이어 재무, 세무, 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모델(BM)사업계획, 해외 진출, 마케팅 등 분야별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교육, 모의 기업설명회(IR), 파이널 데모데이 개최 등을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등 신생 기업이 짧은 기간에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등 투자기관의 투자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파이널 데모데이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3개 기업에는 모두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발된 기업은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부평국가산단 내 부평테크시티 9~11층)에 길게는 5년까지 무상입주할 수 있는 혜택이 지원된다.

지원신청은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inc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zetabiz@zetaplan.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또는 인천TP 홈페이지 (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070-8129-5884, 032-876-519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TP와 시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모한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운영 사업자로 선정,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