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식재산센터·특허청 협업 코로나19 관련기업 15개사 추가 선정  
해외 권리화 집중지원 등 지식재산 종합컨설팅 최대 3년 지원

인천시는 지역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인천지식재산센터 및 특허청과 협업해 '글로벌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P 스타기업은 지역 내 수출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3년간 지식재산권 종합지원을 통해 지역의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해 지역 산업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 글로벌 IP 스타기업 18개社를 이미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업에 지식재산(IP) 종합컨설팅을 활발하게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기업이 K-방역, K-바이오 수출 등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권리화 지원 확대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비를 포함한 총 5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에 인천지식재산센터는 8월 중순 3주간 모집공고(경쟁률 3.5:1)를 실시해 K-방역 등 코로나-19 관련기업 총 15개社(한국전광(주), 탑에어주식회사, 이원다이애그노믹스(주), ㈜파블로항공, 에어박스, 명진뉴텍, ㈜영원코퍼레이션, ㈜코나드, ㈜우리아이들플러스, (주)한스코스, 케이제이씨,(주)멘토티앤씨, 와이지에프, 범일산업, 리드원메디컬로)를 새롭게 선정했다.

‘글로벌 IP 스타기업’ 15개사.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글로벌 IP 스타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의 K-방역 기술과 제품이 제대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해외 권리화를 집중 지원받게 될 예정이며,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필요한 특허, 디자인, 브랜드 등 지식재산 종합 컨설팅도 최대 3년 동안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중소기업의 경영난 등 지역경제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으로서 산업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발맞춰 중소기업에 대한 지식재산(IP)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