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도권 공동대응

인천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원활한 치료를 위한 병상 확보에 나섰다.

이는 최근 서울․경기 발 코로나19 확산세가 인천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지역 감염이 크게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인천시는 오는 24일부터 코로나19 확진환자 중 무증상 및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생활치료센터를 재개소·운영한다.

장소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고용노동연수원으로서 총 111명(1인 1실)을 수용할 수 있으며, 4개반 34명의 인력(시 공무원 8명․소방 1명․의료진 13명․군인 8명․경찰 4명)이 상주한다. 

앞서 시는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수도권 병상 공동대응체계 구축 계획에 따라 7월 6일부터 관련 시설을 운영했지만 지역 내 감염자가 급감하면서 지난 10일 운영을 종료한 바 있다.

그러나 12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종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확산한 코로나19가 인천 지역까지 퍼지면서 감염병전담병원 등 병상 수요가 폭증, 경증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치료센터를 재개소하게 됐다.

시는 이곳에 인천지역 환자를 우선 수용할 예정이며, 병상에 여유가 있을 경우 서울․경기지역 환자들도 받는 등 국가정책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인천시는 국가지정격리병상을 비롯해 감염병전담병원 등 3개소 394병상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접촉자 격리시설 및 임시대기시설 등 총 10개소(중앙부처 7개소․인천시 3개소)를 확보해 대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활치료센터 운영은 수도권 내 효율적 병상관리 및 공동대응을 위해 인천시가 대승적 차원에서 운영총괄을 하게 됐다”며 “코로나19와의 장기전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치료센터 내 의료인력 및 관리인력을 배치해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