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관 통합적 · 체계적인 관리 도모

연수구는 지난 4일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관계전문가와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 도시경관(디자인)계획 수립’을 위한 비대면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연수구 인터넷방송국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이번 공청회는 연수구 도시경관 계획(안)에 대해 주민 의견과 전문가의 자문을 청취하는 자리로 경관의 중요성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경관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구는 도시경관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수립과 경관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이달 10월 완료를 목표로 ‘연수구 도시경관(디자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이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용역사의 연수구 도시경관 계획(안) 발표 후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이 있었고, 계획(안)에 대한 심층 검토와 도시경관 자원의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시간이 이어졌다.

구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연수구 도시경관(디자인)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주민과 전문가들의 경관에 대한 요구를 파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연수구 도시경관 계획수립을 통해 경관자원을 효율적으로 보전하고 개선함으로써 구민들에게 품격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