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방역사각지대 찾아보고 소독·방역활동 실시
'온동네바이러스제로(Zero)' 봉사활동 참여가족 모집

(사)인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이달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인천시의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지역의 방역사각지대를 찾아보고 소독·방역활동을 실시하는“온동네 바이러스 제로(Zero)”의 가족이음자원봉사단을 모집해 실시한다. 

온 동네 바이러스 제로 봉사활동은 우리 주변의 방역사각지대를 찾아 신청하면 인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소독제를 택배로 발송하고 수령받은 소독제를 이용해 해당장소에 소독·방역·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면 된다. 이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사진을 포함한 결과를 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봉사활동 시간인정을 받을 수 있다. 

시센터 전년성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확산 방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가족봉사자들이 참여함으로써 코로나19의 조속한 종식과 하루빨리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복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인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언택트시대를 대비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그간 함께키트, 목소리 재능기부 “힐링 캠페인”등 다양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려울수록 나눔의 가치가 빛을 발하듯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1365포털 또는 시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활동지원팀 032-435-4104)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