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전문지도자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체육사업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구민들을 위해 생활체육지도사가 참여 및 제작한 비대면서비스 시즌2 ‘언택트 수영레슨’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체육시설 휴관에 따른 구민의 면역력 저하를 보완하기 위해 제공됐던 시즌1 ’언택트레이닝‘은 유튜브 조회 수 4000회를 넘기며 구민들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을 얻었다. 

이번 시즌 진행되는 ‘언택트수영레슨’은 수영의 입문인 호흡 및 뜨기를 시작으로, 4가지 영법인 자유형, 배영, 평형, 접영의 초급반 및 고급반 수준 까지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오랜 시간 수영 수업의 공백이 길어진 구민들에게 온라인으로 나마 수영 지도자들이 직접 강습을 진행하면서  구민들과 온라인 랜선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촬영한 수영레슨 영상은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SNS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 주1회 1편씩 보급할 예정이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체육사업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기간이 길어지면서 수영수업을 수강하지 못하는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나마 면역력을 지키는 동시에 수업의 공백을 메꿀 수 있는 새로운 수업방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더 나아가 개관 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트레이닝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