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에서 인터넷 방송인 진워렌버핏(40·본명 진현기)이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8일 부천 원미경찰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께 부천시 중동 한 아파트 단지 내 인도에 진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진 씨를 발견하고 신고한 주민은 경찰 진술에서 “보도블록에 한 남성이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어 곧바로 신고했다”고 말했다.

경찰로부터 이 같은 내용을 전달 받은 119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진 씨는 이미 숨진 상태였으며 집은 인근에 다른 아파트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사건이 난 아파트 폐쇄회로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진 씨가 혼자 이 아파트 꼭대기 층인 20층에 올라가 복도에서 투신하는 모습이 포착됐다”며 “진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진 씨는 사건이 나기 전 지인에게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SNS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메시지에는 모 인터넷 방송인과 법적 다툼을 벌이며 갈등을 빚었던 내용도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모 인터넷 방송인과 법정 다툼 내용 등 정확한 사건 경위에 조사 중이라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