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2020 인천시민대학 포스터, (우) 7월 1일 진행 된 인천시민대학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교육 온라인 강좌 진행 모습 (강좌 화면 캡쳐).

연수문화원에서 지난 1일 '2020 인천시민대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강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연수문화원이 주관하는 ‘2020 인천시민대학’은 ‘먼우금 마을 이야기 교육 및 지역사회 아카이빙‘, '공동체 민주시민교육',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교육'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인천의 시민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정체성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당초 5월 시작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연기, 조정됐고 이날 개강한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교육' 강좌는 온라인 강의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방식을 바꾸어 진행했다. 

시니어 층의 참여가 많은 만큼 참가자들과의 오리엔테이션과 비대면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해 원활히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인천시민대학 수업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처음 접하는 온라인 수업이라 초반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걱정했던 것과 달리 운영진들의 꼼꼼한 소통 덕분에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교육과정을 통해 인천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문화적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 된다” 고 전했다.

연수문화원 인천시민대학 프로그램의 비대면 수업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되어 정상 수업이 가능할 때까지 지속된다.

소통으로 삶을 풍성하게 채워가는 ‘민주시민교육’은 7월 7일(화)에 비대면 온라인 개강 예정이며, ‘먼우금 마을 이야기 교육 및 지역사회 아카이빙’ 강좌는 오는 8월 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연수문화포털 홈페이지(http://www.yeonsu.go.kr/culture)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청학문화센터 2층)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 (www.yeonsu.or.kr)에서 확인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 전화 (032-821-62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