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인천’ 비대면 서비스 확대… 구직자 취업 활동 지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일자리소통공간 ‘잡스인천’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인천시민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기업들의 신규 채용 축소 등 코로나발(發) 고용대란으로 취업의 문이 더욱 좁아지면서 위축된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구 예술로 126 링크126 2층에 자리한 잡스인천은 이를 위해 그동안 전문가와의 대면을 통해 진행되던 자기소개소 컨설팅을 웹캠을 통한 화상컨설팅과 전화컨설팅 등 온라인 서비스로 확대했다.

비대면 컨설팅 신청은 잡스인천 홈페이지 (www.jobsincheon.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와 함께 이메일 (jobsic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잡스인천은 전문 컨설턴트와 일정을 맞춰 구직자들이 웹캠 또는 전화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잡스인천 (032-438-30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 문을 연 잡스인천은 인천시가 시민들에게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한 열린 공간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잡스인천은 무료 스터디룸, 현직자 멘토링 취업특강, 구직자 심리검사, 일자리 기관 실무자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용객 대다수가 설문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96%)를 보였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