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인천 동구는 중구, 남동구, 연세대학교와 함께 4일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문제 해결, 미래지향형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 사회적 경제 교육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인천광역시 3개 구(區)와 연세대학교가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사회적 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인천광역시 3개 구(區)와 연세대학교는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개발 ▲사회적 경제 교육콘텐츠(교재 등) 개발사업 ▲사회적 경제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청(소)년 사회적 경제 우수인재 발굴 및 지원 ▲ 청(소)년 미래교육과 글로벌 협력사업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편, 본 협약에 따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 중순부터 사회적 경제기업가 역량 강화(10주)와 사회적 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10주)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 최고위과정(총 20주)’가 운영됨으로써 사회적 경제 교육 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사회적 경제는 우리가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자 지역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대적 요구”라며,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관과 학이 함께 고민하고, 그 변화를 주도할 미래자원들이 사회적 경제를 통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