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비대면 교육… JST ‘유유기지’서 매주 송출

2020.5.28 유유기지 온라인 특강.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 28일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인천(제물포)’에서 온라인 면접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형태로 마련된 이날 강연은 키움면접학원 우연화 부원장의 90분 분량의 녹화 강의 송출 및 실시간 채팅 방식으로 이뤄졌다.

유유기지는 앞서 강연 촬영 전 수강생들로부터 사전질문을 받아 강의내용에 반영하는 등 맞춤형 온라인 강의를 제공했다. 

유유기지는 내달 4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채용공고 분석편 등 앞으로 매주 온라인 특강을 벌일 예정이다.

인천시 지원으로 지난 2017년 10월 문을 연 유유기지는 그동안 4만7500여 명의 청년이 역량 강화 및 취업관련 지원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는 등 인천을 대표하는 청년공간으로 지난해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 청년센터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유유기지는 올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청년모임지원 (IN-JOY)’, ‘청년프로젝트’, ‘유유마당’과, 역량 강화와 일자리 지원을 돕는 ‘잡 (JOB) 테라피’, ‘청년학교’, ‘톡톡 (Talk-Talk) 전문가 멘토링’, ‘청년마음터’, ‘청년활동전문가 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