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수련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 은휼 언택트 활동

서구에서 지원·운영하는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다함께 예방하고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은휼 코로나19 예방송 챌린지'를 지난 5월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은휼의 코로나19 예방송 챌린지'는 서구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 '은휼' 소속 청소년들이 기획·제작·홍보 등의 모든 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진행하게 됐다.

'은휼의 코로나19 예방송'은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직접 제작해 홍보하고 있으며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최종 5명을 선발해 간식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 은휼은 서구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자치기구로서 2019년도에는 제23회 인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해 명실공의 전국 최고의 청소년자원봉사단으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제14기 단장 위상은 청소년은  “청소년자기주도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우리사회의 선한영향력을 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운영기간은 5월 25일 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봉사단 및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서구청소년수련관 전화 (032-577-7979) 또는 이메일 (sgyouth7979@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