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청년 (예비)창업자 지원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아이템(또는 아이디어)을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청년창업 챌린지”에 참여할 청년 (예비)창업자를 5월 6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청년창업 챌린지'는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청년 (예비)창업자의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각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실무 중심의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한 창업자의 역량 강화, 성과공유회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프로그램에 선정된 팀은 인천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되며 창업 공간 입주 자격 부여, 글로벌 진출 지원, 투자 유치 지원 등 다양한 인천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2020년 4월 20일) 기준으로 인천시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만 39세 이하청년 예비창업자와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인 3년 이내 청년 창업자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평가를 통해 총 6개 팀을 선정해 지원하며 참여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2020년 청년창업 챌린지는 인천시와 함께 인천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 붐 조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청년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