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인천e몰 입점 지원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쟁력 강화와 자생력 높은 기업 성장 실현을 목적으로 인천e몰 입점 지원 기업을 모집한다. 

인천e몰은 역외소비를 줄이고 역내소비를 유입하는 인천e음 카드와 연계된 쇼핑몰로 인천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생활·주방용품부터   특별한 복지 서비스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입점해 있다. 

타 업체 대비 저렴하고 특별할인 이벤트도 자주 열려 인기가 많으며 소셜커머스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인천e몰은 코로나19사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매출증대 기여 캐시백 10% 상향 운영을 하며 인천e몰의 3월 매출은 2월 대비 1.7배 증가, 인천굿즈(인천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판매하는 관)의 3월 매출도 2.7배 늘었다. 센터는 인천굿즈에 ‘사회적경제몰의 특별관’을 선점하여 이에 입점 지원을 도울 계획이다.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이곳에 입점하면 센터는 입점수수료 면제 뿐 아니라 최대 30%인 판매수수료도 면제해 준다. 이 때문에 사회적경제기업 입장에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판로개척도 용이하다.

센터에선 1차 인천e몰 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입점 지원을 통해 19개 기업의 33개 제품이 상세페이지 제작 완료 후 입점되거나 중비중에 있어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을 구비했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 제품 상세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을 지원했다. 

이번 2차 모집 규모는 총 60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이며 1차와 동일하게 제품 사진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후 인천e몰 입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인천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모집기간은 4월 13일 부터 4월 29일 까지다.

모집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www.insehub.or.kr) 확인할 수 있으며 판매채널확대 희망 기업은 신청절차를 확인 한 뒤 신청서를 이메일로(incheonse@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송영석 센터장은 “이번 판매채널확대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및 홍보효과 상승을 통해 판매촉진 및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속가능한 판매처 확보를 통한 자생력 강화 또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725-33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