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거·교육환경 개선에 힘 합쳐

인천도시공사는 지난 8일 인천시교육청과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교육관련 현안을 해결하고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9월, 11월 2회에 걸쳐 학교설립 문제 해결을 위한 관계기관 워크숍 등을 통해 이번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인천 관내 학생·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개발사업 시행 시 원활한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방안 도출을 공동목표로 교육청은 원도심내 학교시설 활용방안 등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도시공사는 제공된 사항에 대해 성실히 검토하고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도성훈 교육감(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 8일 도시공사 본사에서 공공개발사업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양 기관은 실무진을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을 위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관내에서 추진 중인 신도시개발 및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원활한 학생배치가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원도심내 학생 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유휴교실을 활용해 생활문화센터 및 작은도서관 등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생활SOC복합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주거·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