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이 모든 군민에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돼 있는 소득상위 30% 가구에도 35만 원씩을 지급하고 모든 가구에 주민세 일부를 감면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안정화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장 군수는 이날 코로나19 극복 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소득상위 30% 주민에게 시가 지원키로 한 25만원에 자체적으로 10만 원을 추가해 모두 35만 원을 줘 모든 군민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군은 현재 정부와 인천시가 지역 화폐나 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한 재난지원금은 섬 지역 특성상 주민들이 현장에서 바로 사용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원하는 주민들에 대해서는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옹진군청 전경.

군은 재난지원금외에 극심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 대해 개별로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주민세도 올해 6월까지 3개월간 50% 감면한다.

군은 '옹진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소상공 점포에 대한 특례보증 대출을 기존 5000만 원에서 7000만 원까지 확대하고 3개월 동안은 이자 전액을 군이 지원한다.

군은 농·어업인의 안정을 위해 앞으로 4개월 동안 농기계 임대료를 전액 면제하고 유통물류비 지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군은 또한 기독교 53곳, 천주교 14곳, 불교 5곳 등 지역 내 종교시설 74곳에 방역비로 1곳당 50만 원씩을 지원한다.

장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5월 중에는 지원금을 포함, 경제 대책이 현장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