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한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2016년 체결한 3자 간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센터에서는 디자인개발비용 지원과 지원대상을 모집·선정하며 인천디자인지원센터는 디자인개발비용지원·과제관리·디자인컨설팅, 인천디자인기업협회는 디자인개발비용지원·디자인개발수행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최종 10개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하며 제품·시각·포장·멀티 각 분야의 디자인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제품디자인 1800만 원, 시각·포장·멀티디자인 990만 원 상당이다.

지원 자격은 인천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모집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다.

최종 선발 기업은 인천디자인기업협회 홈페이지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업에서 지정한 업체와 매칭되며 디자인업체와 협력해 디자인개발 과제를 수행하게된다. 또한 향후 완료과제물을 통한 홍보, 포장,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모집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www.insehub.or.kr)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개발 지원 희망 기업은 신청서를 포함한 관련서류를 이메일로(incheonse@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송영석 센터장은 “이번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체성 확보 및 홍보효과 상승을 통해 판매촉진 및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725-33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