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안정자금 500억 원 증액, 매출액 10%이상 감소기업 지원  
마스크 생산설비 구축비 최대 2억 원 무이자 지원

인천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인천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이 확대되고 마스크 생산량 증대를 위해 마스크 생산설비 도입 자금이 별도로 지원한다.

시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50억 원 규모의 특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520억 원 추가해 1670억 원으로 확대했다.

이번 특별자금은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에 해외 원부자재 수입업체와 전년 동기 또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중소기업을 포함했으며 이를 위해 500억 원을 추가로 편성하였다. 

대출금액은 기업당 최대 7억 원으로 만기일시(1년, 2년) 또는 6개월 거치 5회 분할(3년)로 상환하는 조건이며 시에서는 대출금액에 대해 금리 2%의 이자차액보전을 지원한다.

또한 부족한 마스크 생산량 증대를 위해 마스크 생산 설비 증설 또는 기존 산업용 필터 제조업체의 멀티브로운(MB)필터 제조라인 신설 지원에 20억 원을 편성하고 최대 2억 원까지 무이자 융자를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마스크 제조업체와 부직포 필터제조업체로서 KF80에 준하는 마스크용 부직포로의 품목전환을 위한 생산설비, 마스크 완제품 포장기 및 성형기 등 설비 구입비이다.

이번에 확대되는 특별자금의 신청은 3월 18일부터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에는 지원신청서와 함께 공장등록증, 재무제표 등 기본서류와 피해 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구비하면 된다. 

증빙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 시스템인 Biz-ok 홈페이지(http//:bizok.incheon.go.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할 경우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032-260-0621~4)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