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전문 인력 Pool의 양적 · 질적 향상 기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센터)에서는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시작과 운영 과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경제 분야별 전문 인력풀인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플랫폼에 등록될 지역의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오는 3월 31일까지 (1차 모집) 모집한다.

인천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경영자문 전문 인력에서 초·중·고 및 일반 시민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 전문 인력 등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 지식을 보유한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후 내부 등록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전문 인력은 1년 간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에 등록돼 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기간 만료 후 조정을 통해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센터는 2020년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추후 기업  및 공공기관 매칭 서비스 제공, 우수활동 사례관리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인력 Pool 사이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www.insehub.or.kr)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 등록 희망자는 신청서를 포함한 관련서류를 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로(dhyun351004@gmail.com) 접수하면 된다.

송영석 센터장은 “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조직 전문 인력들이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갖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인천시 사회적경제 전문 인력 Pool의 양적·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