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 인천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 잇달아 선정

인천시교육청 지정 평생학습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인 연수문화원이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2020년 문화공모사업에 다수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먼저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0 인천시민대학 지원사업'운영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인천시민의 지역 정체성과 민주시민 의식 확립을 위한 교육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민주시민교육,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 먼우금 마을 이야기와 지역사회 아카이빙 등 인천시민 대상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0시민대학전단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공모 사업인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은 '2020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아마추어 어르신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동 세대 어르신들에게는 문화 예술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연수문화원이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사업을 진행하며 '어르신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연속 운영하고 있어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 내 문화 거점 역할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신규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신진문화예술교육사에게 현장실무경험 기회를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연수문화원 문화학교 봄 학기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강을 연기, 4월부터 시작되며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강좌가 제공된다. 

신청은 연수문화포털 홈페이지 (http://www.yeonsu.go.kr/culture)에 접속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청학문화센터 2층)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점은 연수문화원 사무국(032-821-62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