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가 민원 대기시간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확인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해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구청1층 민원실과 구청 별관 자동차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기자 현황을 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지난 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종합민원실의 통합민원 발급, 여권 접수, 지방세 체납확인 , 지방세제증명 발급, 부동산 취득세 5개 창구와 자동차등록민원실의 자동차등록 통합민원, 자동차등록원부 발급, 건설기계등록, 차량 취득세 4개 창구의 순번대기 시스템 데이터를 남동구청 홈페이지에 연동해 대기인수, 처리상황 등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회원가입이나 별도 어플 설치 없이 모바일이나 PC로 남동구청 홈페이지(http://www.namdong.go.kr)에 접속해 ‘(종합)민원→민원인 대기현황’을 클릭하면 민원인 대기인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범운영 서비스를 이용해 본 주민은 “핸드폰으로 대기현황을 확인 후 구청을 방문하니 혼잡 시간을 피하여 빠르게 일처리가 가능하며, 대기 시간 중에도 다른 업무를 볼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민원인 대기현황 서비스의 실시간 제공을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면서“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효율적인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