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 5개분야 시행
일반기업 지원분야 모집기간 2월 21일∼3월 17일
개발비용 80%, 제품디자인 1800만 원, 포장디자인 1000만 원 지원

인천시는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반기 일반기업 지원분야를 시작으로 ‘2020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참가기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2019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수사례에 선정된 사업으로 매년 약 110건 이상의 과제를 지원해 중소기업 제품의 부가가치 및 매출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수혜과제 중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총 7건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일반기업 지원분야 ▲ 지역 약소기업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지원분야 ▲ 인천시 8대전략산업인 로봇산업 지원분야 ▲철강산업 관련 제조기업과 대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철강소재융합 지원분야 ▲ 서비스디자인을 접목해 추진하는 사용자경험중심 지원분야 등 다양한 맞춤형 특화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기업 지원분야는 상ㆍ하반기로 나누어 모집할 예정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상반기 모집기간은 2월 21일부터 3월 17일 오후 6시 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제품’, ‘시각’, ‘포장’, ‘멀티미디어’ 등 4개 세부지원 분야 중 한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접수된다. 신청건에 대해 서류 및 PT심사를 거쳐 지원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본사가 인천에 있는 중소기업으로 전국 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디자인관련 학과가 있는 인천지역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지역 디자인전문회사와 디자인개발을 할 경우에는 선정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디자인개발비용(부가가치세 제외)의 80% 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최대 1800만 원, 시각·포장·멀티미디어 디자인은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은 인천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idsc.kr)의 ‘자료실(다운로드)’메뉴를 참조하거나 센터(032-260-0238, 024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